더키퍼, 한국건설안전박람회 참가…혁신적인 배터리 냉각 및 화재 예방 시스템 선봬

October 30, 2024

원문보기: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1001440254

은평창업지원센터 북한산밸리 입주기업인 안전 솔루션 전문기업 더키퍼는 최근 고양 킨텍스에서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열린 한국건설안전박람회에서 배터리 냉각 및 화재 확산 방지에 특화된 물분사 시스템을 선보이며 많은 주목을 받았다. 더키퍼는 한화시스템, 인천도시공사, 포스코, 삼성전자 등 주요 기업들과 화재 예방 및 안전성에 대해 논의하며 큰 관심을 끌었다.

더키퍼의 물분사 시스템은 지하 주차장뿐만 아니라 실외 설치도 가능하며, 간편한 설치가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전시회를 찾은 기업들은 더키퍼 제품의 심플한 디자인과 설치 용이성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더키퍼의 시스템은 화재 발생 시 즉각적인 물 분사로 배터리를 신속하게 냉각시켜 화재 확산을 방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 기술은 전기차 배터리 화재에 특히 효과적이며, 전기차 충전소 같은 장소에서 발생하는 화재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더키퍼는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전기차 화재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무인 진화 시스템으로 즉각적인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화재가 감지되면 자동으로 물 분사가 이루어져 초기 화재를 신속히 진압하며, 골든타임을 확보해 대형 화재로의 확산되는 것을 막는다. 이 시스템은 인력이 부족한 시간대나 무인 전기차 충전소에서도 효율적인 화재 대응이 가능하다.

김 대표는 “이 시스템이 전기차 충전소 및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필수적인 화재 예방 솔루션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전기차 충전업체들과의 계약 등을 통해 해당 제품을 2025년까지 약 5,000개소에 적용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더키퍼는 지난 17일 은평창업지원센터에서 열린 ‘도전! 2024 은평스타트업리그’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대회 수상자들과 함께 내달 11일부터 3일간 중국 옌타이를 방문하여 중국 진출을 위해 현지 파트너와 미팅을 가질 예정이다.

더키퍼 물분사 시스템./

장안나 기자trangamy319@gmail.com

More Recent Stories

Blog Image
더키퍼, 글로벌 시장 진출에에 박차...중국과 인도네시아에서 전기차 화재 예방 솔루션 선보다

재난 안전 솔루션 기업 더키퍼가 전기차 화재 예방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더키퍼는 중국과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다양한 협력 활동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Blog Image
더키퍼, 경기아트센터에 '전기차 화재 예방방 시스템' 납품

더키퍼가 경기아트센터에 전기차 화재 예방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납품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공공시설 내 전기차 충전 구역의 안전성을 강화하고, 화재로 인한 재산 및 인명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다.

Blog Image
더키퍼, 한국건설안전박람회 참가…혁신적인 배터리 냉각 및 화재 예방 시스템 선봬

더키퍼가 한국건설안전박람회에서 전기차 화재 예방 물분사 시스템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2025년까지 5,000개소에 설치 목표를 세웠다.

Blog Image
더키퍼-연세대, 기술 고도화 위해 산학협력 “AI기반 건물안전 인프라 구축 목표”

더키퍼가 연세대와 협력해 AI 기반 전기차 화재 예방 및 화재 대피 솔루션 고도화를 통해 시민 안전을 강화하고 글로벌 안전 시장에서 성장할 계획이다.

Blog Image
더키퍼, 글로벌 안전 솔루션 기업으로 동남아시아 진출 모색

더키퍼가 극초기 물 분사 시스템을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며 글로벌 안전 시장에서 입지 확대를 추진 중이다.

Blog Image
더키퍼, 전기차 배터리 화재 감지 3초 만에 작동하는 하부 스프링클러 개발

더키퍼의 시스템은 주차장에 주차된 전기차 배터리에서 발생된 화재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화재 초기 단계에서 감지된 순간 약 3초 만에 자동으로 배터리에 물 분사가 이루어지게 한다